인생 단 한번의 요트 찬스를 노리는 보드게임!
* 사용 연령 : 만 8세 이상
* 인원 : 1명 이상
* 소요 시간 : 약 30분
1. 내용물
주사위 5개, 주사위 트레이 1개, 주사위 컵 1개, 점수기록표 1부, 규칙서 1부
2. 플레이 방법
** 게임 준비
1. 주사위 트레이를 테이블 가운데에 둡니다.
그리고 나서 주사위 5개를 주사위 컵에 담아 트레이 옆에 둡니다.
2. 펜 1개(게임에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)와 점수 기록표 1장을 근처에 둡니다.
점수 기록표 위에 각 플레이어의 이름을 적습니다.
3. 가장 최근에 다이브다이스 사이트에 접속한 플레이어가 시작 플레이어가 됩니다.
이제 게임을 시작할 준비가 되었습니다!
** 게임 진행
시작 플레이어부터
시계 방향으로 돌아갑니다.
자신의 차례가 되면,
아래 행동을 순서대로 합니다.
1
주사위를 굴리고(최대 3번 까지) 확정합니다.
2
점수 기록표에 점수를 적어 놓습니다.
두 가지 행동을 마치고,
왼쪽 사람에게 차례를 마칩니다.
모든 사람이 차례를 한 번씩 마치면
한 라운드가 끝납니다.
총 12라운드를 진행한 후, 게임이 끝납니다.
라운드 당 1번은 무조건 점수를 기록해야합니다.
그렇기에 매 라운드마다
위에 적혀 있는 1~12 중에 한 칸을 채워야하고
모두 채운 12라운드를 마지막으로
게임이 종료됩니다.
1
주사위를 굴리고(최대 3번 까지) 확정합니다.
자기 차례가 되면, 주사위를 굴립니다.
처음 굴릴 때는 5개를 전부 굴립니다.
주사위를 굴리고 난 후,
주사위 값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다시 굴릴 수가 있습니다.
이 때, 원하는 주사위만 다시 굴리기가 가능합니다.
보관할 주사위를 트레이 위쪽 보관함에 올려둡니다.
그리고 남은 주사위를 다시 굴립니다.
두 번째로 주사위를 굴리고 난 후,
같은 방법으로 원하는 주사위를 추가로 보관하고
다시 굴릴 수 있습니다.
이때, 첫 번째 굴림 후 보관했던 주사위도 다시 꺼내어 굴릴 수 있습니다.
세 번째로 주사위를 굴리고 나면, 주사위 값이 확정됩니다.
더 이상 주사위를 굴릴 수 없습니다.
참고!!
첫 번째나 두 번째 주사위 굴림 후에
바로 주사위 값을 확정해도 됩니다!
2
점수 기록표에 점수를 적어 놓습니다.
확정한 주사위로 점수 기록표에 점수를 적어 놓습니다.
기록표에는 총 12 + 1(상단 보너스) 칸이 있습니다.
상단
에이스(최소0~최대5)
5개의 주사위 중 1이 나온 주사위를 모두 합한 값입니다.
듀얼(최소0~최대10)
5개의 주사위 중 2이 나온 주사위를 모두 합한 값입니다.
트리플(최소0~최대15)
5개의 주사위 중 3이 나온 주사위를 모두 합한 값입니다.
쿼드(최소0~최대20)
5개의 주사위 중 4이 나온 주사위를 모두 합한 값입니다.
펜타(최소0~최대25)
5개의 주사위 중 5이 나온 주사위를 모두 합한 값입니다.
헥사(최소0~최대30)
5개의 주사위 중 6이 나온 주사위를 모두 합한 값입니다.

이런식으로 나왔다면
듀얼에(2가 나온 주사위를 모두 합한 값) 8을 적으시면 됩니다.(2 x 4 = 8)
상단 보너스(0 또는 35)
상단 6칸에 적은 점수의 합이 63점 이상이라면,
35점을 추가로 획득합니다.
평균적으로
에이스부터 헥사까지 각 숫자가 3개씩은 나와줘야
안정적으로 상단 보너스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.
하단
초이스(최소5~최대30)
나온 주사위의 값을 모두 합한 값입니다.
최소는 1이 5개, 최대는 6이 5개 나온 경우입니다.
포커(최소0~최대30)
5개 중 적어도 4개의 주사위 눈이 같다면
주사위 값을 모두 합한 값입니다.
예를 들어 위와 같은 상황이라면
2가 4개이므로 2포커이고,
2 + 2 + 2 + 2 + 5하여 13을 포커 칸에 적으시면 됩니다.
풀 하우스(최소0~최대30)
5개 중 3개의 주사위 값이 같고,
2개의 다른 주사위 값이 같다면(5개가 모두 같아도 됩니다.),
주사위를 모두 합한 값입니다.
스몰 스트레이트(0 또는 15)
5개 중 4개의 주사위 값이
순서대로 나열되었다면 15점입니다.
라지 스트레이트(0 또는 30)
5개의 주사위 값이
순서대로 나열되었다면 30점입니다.
요트(0 또는 50)
5개의 주사위 값이 모두 같다면 50점입니다.
원하는 빈 점수 칸 중 1개를 선택하여,
확정된 주사위 값으로 얻은 점수를 적어 놓습니다.
주의
한 번 점수를 적은 점수 칸은
게임이 끝날 때까지 변경할 수 없습니다.
참고
해당하는 족보를 만족하지 못하더라도,
선택하여 0점으로 적어 놓을 수 있습니다.
예를 들어,
주사위 1이 하나도 없어도 에이스 칸을 선택하여 0점을 적어 놓을 수 있습니다.
족보가 필요한 칸들도 마찬가지입니다.
점수를 적어 넣었다면, 차례가 끝납니다.
왼쪽 사람에게 주사위와 컵을 넘깁니다.
** 라운드 종료 및 점수 계산법
총 12라운드를 진행하여
모든 점수 칸이 채워졌다면, 게임이 끝납니다.
점수를 합산하여
점수가 가장 높은 사람이 승리합니다!
3. 전반적인 게임평
전략이 필요 없고 오로지 주사위의 운입니다.
물론 주사위가 나왔을 때 어떻게 사용하지 결정하는 판단력이 중요하긴 하지만
주사위의 눈이 잘 나오면 장땡입니다.ㅎㅎ
그래도 그런 운적인 요소가 크기 때문에 오히려 더 스릴감있게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.
요트 한방이 나오느냐 아니냐에 따라 갈리긴 하겠지만
같이 플레이하는 사람 중에 요트가 나온다면 충분히 축하해줄만한 것 같습니다.^^
이상 보드게임 요트다이스였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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